드래곤플라이가 주도한 시드 라운드에서 Agora가 1,200만 달러를 조달하다

블록체인 기반 가치 전송을 위한 디지털 달러 및 자산 플랫폼 출시

2024년 4월 2일, Agora는 블록체인 기반의 가치 전송을 위해 설계된 디지털 달러 및 자산 플랫폼을 출시하기 위해 시드 라운드에서 1,200만 달러를 조달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Dragonfly가 주도하였으며, General Catalyst, Hack VC, Kraken Ventures 등 다른 펀드와 주요 엔젤 투자자들도 참여하였다. 관련 전략적 투자자로는 Mirana Ventures, Mantle EcoFund, Foresight Ventures, Wintermute Ventures, Galaxy, Consensys 등이 있다.

완전 담보화된 디지털 달러 제품 출시 예정

Agora는 첫 번째 제품으로 완전 담보화된, 자유롭게 거래 가능한 미국 디지털 달러(안정화 코인)를 곧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미국 외의 선택된 시장에서만 서비스될 것이다. Agora의 디지털 달러인 AUSD는 기존 제품 제공과는 크게 다를 것이다. Agora는 오픈 파트너십 모델을 믿고 있으며, 디지털 달러는 공공재처럼 취급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시장 변화 예상

Agora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Nick van Eck은 “AUSD에 대한 시장의 수요와 반응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시장에 진입하여 렌트 추구와 폐쇄적 파트너 모델을 혼란시키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Dragonfly의 제너럴 파트너인 Rob Hadick는 “안정화 코인 시장은 이익이 맞지 않는 인센티브, 구식 기술, 그리고 불확실한 규제 구조로 가득 차 있습니다. Agora는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으로 이러한 기존 모델을 전복하고, 세계 최고의 파트너들을 결합할 수 있게 하는 준법 인프라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규제 준수와 투명성 강조

Agora의 예비 기금은 세계 최대의 ETF 발행자 중 하나인 VanEck에 의해 관리될 것이다. 이 기금의 현금 보관소는 세계에서 가장 큰 보관소 중 하나가 될 것이다. Agora의 예비 기금 자산은 파산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며, 신뢰를 바탕으로 보유되고 정기적으로 감사될 것이다. Agora는 규제 준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라이센스를 추구하고 있다.

이미지와 원문 출처 : Agora has raised a $12M Seed round led by Dragonfly